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시, 청년 목소리 담을 '청년정책협의체' 모집



전남

    순천시, 청년 목소리 담을 '청년정책협의체' 모집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청년의견수렴과 정책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제7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29일 순천시에 따르면 7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연령별, 성별, 도시와 농촌별, 직업별로 다양한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문제와 정책에 관심이 있고 순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순천시 소재 직장이나 대학(휴학·대학원생 포함)에 소속되어 있는 청년(만19세~39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9일까지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누리집 또는 청년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순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2017년 출범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7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신청서 제출 후 사전 필수교육 이수 및 예비위원 워크숍 등의 과정을 거쳐 위원으로 위촉되며, 향후 2년간 △순천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청년의 의견수렴 △청년 정책 발굴 및 제안 △자율적으로 구성된 분과의 구성원으로 청년사업을 직접 실행해 보는 등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청년이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면 행정은 행․재정적 지원으로 든든히 뒷받침하는 청년 주도 청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중장기 순천형 청년정책 로드맵을 마련하기 위해 '순천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수립 용역도 추진중에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