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보당, 정부 향해 화물연대 단체행동권 제압 비판



전남

    진보당, 정부 향해 화물연대 단체행동권 제압 비판

    진보당 박형대 전남도의원 "윤석열 정부가 반헌법적인 업무 개시 명령 나선다"

    화물연대 총파업 포스터. 화물연대 제공화물연대 총파업 포스터. 화물연대 제공
    진보당 박형대 전남도의원이 화물연대의 단체행동권 행사를 누구도 물리적으로 제압해서는 안 된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업무 개시 명령' 가능성을 비판했다.

    박형대 의원은 28일 논평에서 "윤석열 정부가 지난 6월 화물연대 총파업 당시 약속했던 '안전운임제 지속'을 위해 나선 총파업은 지극히 정당한 주장이며 행동"이라고 전했다.

    박형대 의원은 "헌법적 가치를 유난히도 강조하던 윤석열 정부가 반헌법적인 업무 개시 명령으로 나서고 있는데, 약속 불이행에 대해 사과를 해도 부족할 판에 협박으로 사태를 해결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가 더 이상 독재정권식 노조탄압으로 사태를 해결하려 하지 말고, 즉시 약속이행을 선언하고 화물연대와 진정성 있는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형대 의원은 "이같은 약속이행과 진정성만이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의 경제위기 속에서 물류대란을 막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