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도로공사 직영휴게소, 요소수 대란 틈타 지원금 챙겼다



대구

    도로공사 직영휴게소, 요소수 대란 틈타 지원금 챙겼다

    지난해 11월 한 주유소에 요소수 품절 안내문이 붙어 있다.지난해 11월 한 주유소에 요소수 품절 안내문이 붙어 있다.
    중국의 수출규제로 요소수 대란을 겪은 작년, 한국도로공사 일부 직영 휴게소들이 요소수 공급업체로부터 판매지원금 수 천만원을 챙겨온 것으로 드러났다.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강남 병, 국토교통위)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직영 주유소 6곳은 2021년 1월부터 요소수 1천리터 당 2만원 상당(리터당 20원) 판촉지원금을 받기로 공급업체와 협약을 맺었다.

    이들 휴게소가 현재까지 받은 포인트와 지원금품은 2582만원이다.

    주유소는 지원금으로 주유소 고객을 위한 생수 등을 구매하기도 했지만 마스크, 소파, 혈압계, 홈트기구(로잉머신), 밥솥 A/S 등에도 지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의 수출규제로 인한 요소수 대란으로 전국적 혼란일 때 정작 공공기관인 도로공사 직원들은 공급업체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사적으로 유용한 셈이다.

    이들 중 한 휴게소는 공사 회계기준에 따라 수익처리도 하지 않고 휴게소 자체 기금을 조성해 9차례에 걸쳐 65만원 가량 유용하고도 지출 내역을 증빙하지 못해 지역본부로부터 정직 1개월의 징계를 받기도 했다.

    유경준 의원은 "판촉지원금 대신 가격을 인하하거나 화물차 고객의 안전운전을 위한 생수 한 병이라도 더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