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길 울산중구청장 "제2혁신도시"…57개 공약 확정



울산

    김영길 울산중구청장 "제2혁신도시"…57개 공약 확정

    김영길 울산중구청장. 울산광역시 중구 제공김영길 울산중구청장. 울산광역시 중구 제공
    울산광역시 중구는 5일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항으로 미래형 제2혁신도시 등 5대 분야 57개 사업을 확정했다.
     
    5대 분야는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중구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 복지 실현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성숙한 문화관광 도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다.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중구는 미래형 제2혁신도시 조성, 태화시장 공영주차타워 설치, 청년 특성 야시장 운영 등 14개 사업이다.

    또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 복지 실현은 출산산모 산후조리비 지원, 공공 실버타운 조기 추진, 노인복지관 건립(중부권) 등 16개 사업이다.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 공원 조성, 혁신도시 연결 남북도로 확장(재개발구역), 울산교 배달의 다리 수변노천 찻집(카페) 운영 등 13개 사업이다.  

    성숙한 문화관광 도시는 조선통신사 이예기념관 건립, 전국 거리음악(버스킹) 축제 개최, 태화강국가정원 주변 여행자 숙박시설(게스트하우스) 육성 등 10개 사업이다.

    끝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은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 확장과 이전, 혁신도시 배후 고등학교 유치, 실내 종합체육관 건립 등 13개 사업이다.

    앞서 중구는 공약 사업을 확정하기에 앞서 지난 8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공약 보고회를 열었다. 또 공약 이행 상황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공약이행평가단을 선발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공약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과 약속을 반드시 지키기 위해 다양한 공약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