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년의 맛 남도김치' 구매상담회 성황…1억 원 규모 판매



광주

    '천년의 맛 남도김치' 구매상담회 성황…1억 원 규모 판매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운데)가 29일 여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천년의 맛 남도김치 구매 상담회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포스웰등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운데)가 29일 여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천년의 맛 남도김치 구매 상담회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포스웰등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지역 김치업체의 판매 확대를 위해 29일 여수엑스포박람회장에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외식업체 구매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천년의 맛 남도김치 구매상담회'를 열어 1억 원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외식․유통업체 등으로 초청받은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11번가, 공공급식지원센터, 급식 식재료 유통업체, 단체급식 학교, 기업체 등 31곳,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지역 김치 생산업체에서는 19곳이 참가해 배추김치, 저염 김치, 갓김치, 갓 피클, 고들빼기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전시하고 시식을 통해 맛을 알리는 등 구매 상담활동을 펼쳤다.
     
    또 전라남도와 포스코 포스웰, 사)한국음식관광협회,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전남김치생산자협회(회장 김진태) 등이 고품질의 김치 생산과 남도김치 우선 구매 등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구매 상담회와 네이버 라이브쇼핑 등을 통해 1억 원 상당의 김치를 공급하는 구매협약을 하는 성과를 올렸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대한민국 김치의 본고장 전남이 배추, 천일염, 양파 등 원료의 최대 생산지로서의 기반을 바탕으로 저비용 고품질의 김치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최첨단 김치원료공급단지 구축과 생산비 절감 장비 지원 등을 통해 수출이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