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택연금 가입 고객 10만 명 넘었다

뉴스듣기


부산

    주택연금 가입 고객 10만 명 넘었다

    뉴스듣기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사장이 18일 서울시 세종대로 WISE타워에서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에게 축하금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제공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사장이 18일 서울시 세종대로 WISE타워에서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에게 축하금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주택연금 누적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 고령층이 소유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혹은 일정 기간 매월 안정적인 노후생활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보증하는 금융상품이다.

    주택연금은 최근 6년(2016~2021년) 동안 매년 1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는 6923명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36.4% 증가했다.

    HF공사는 올 하반기 취약 노령층의 주택연금 가입 확대를 위해 우대형 주택연금 주택가격 기준을 기존 1억 5천만 원 미만에서 2억 원 미만으로 상향할 예정이다. 우대형 주택연금은 부부 중 1명이 기초연금 수급자이면서 1억 5천만 원 미만의 1주택 소유자라면, 일반 주택연금 가입자보다 월 수령액을 최대 20% 더 많이 받는 상품이다.

    HF공사는 18일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인 김희숙(64)씨를 초청해 축하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 아파트에 거주하는 김씨는 "자녀의 부양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무엇보다 내 집에 평생 살면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준우 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주택연금을 이용해 든든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