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 금산군, 군정 현안 실시간 확인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박차

뉴스듣기


대전

    충남 금산군, 군정 현안 실시간 확인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박차

    뉴스듣기
    금산군 디지털플랫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 금산군 제공금산군 디지털플랫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이 올해 12월 말까지 군정 현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다.
     
    금산군이 구축하는 시스템은 행정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금산군은 윤석열 정부가 110대 국정과제 중 11번째로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약속하고 지난 7월 1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를 출범함에 따라 이에 발맞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자율과 창의를 중시하는 정부의 새로운 지역 지원방침에 부응하고 디지털 행정에 앞장서며 선도적으로 적극 행정을 펼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이 구축되면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을 통해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선제적으로 수립하고 군민과 지역 맞춤형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18일 박범인 금산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사업 중간보고회를 열고 사업추진 경과보고 및 디지털군수실 시연회를 진행했다.
     
    디지털군수실은 행정정보와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해 군정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빅데이터 상황판으로 민선8기 전략목표인 일 잘하는 군정시스템 구축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는 △인구현황 △코로나19현황 △재정현황 △ 보건복지현황 △민원분석 △지역경제 △SNS분석 등이며 이외에도 △전자결재 △실시간 뉴스 △영상회의 등의 추가 기능도 지원한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 위에서 군민들에게 통합적 선제적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그동안의 경험이나 직관에 의존하는 행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객관적 과학적 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