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의도 공작아파트 최고 49층 재건축…정비구역 첫 지정



서울

    여의도 공작아파트 최고 49층 재건축…정비구역 첫 지정

    서울시 도시계획 심의 통과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17일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번지 일대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의도 내에서 도시 및 환경정비법(도정법)에 따라 진행되는 재건축 정비사업 가운데 정비구역에 지정되는 곳은 공작아파트가 처음이다.

    공작아파트는 준공된 지 47년 된 노후 아파트로 현재 373세대(최고 12층)가 거주하고 있다.

    공작아파트 재건축사업은 박원순 전 시장 재임 당시인 2018년 영등포·여의도 도심 내 상업지역 개발 계획의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류된 이후 4년 만에 다시 상정됐다.

    이번 심의에서는 공공보행통로를 조성하고, 공공주택은 도심의 특성을 살려 1~2인 가구 등 수요를 고려한 평형 조정 등을 사업계획 승인 전까지 추가 보완하는 조건으로 재건축 계획이 수정 가결됐다.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이를 통해 공작아파트는 최고 49층에 582세대 규모로 재건축된다. 해당 부지에는 여의도의 특징을 살려 금융업무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결정으로 향후 여의도일대 재건축 정비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잠실우성4차아파트 재건축 사업도 수정 가결됐다. 송파구 잠실동 320번지 일대 잠실우성4차아파트는 1983년 준공된 노후아파트로 2017년 정비계획이 결정돼 재건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결정에서는 잠실동 322-1번지를 정비구역으로 편입해 구역을 정형화하고 도로의 연속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