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현희 "대통령실-권익위 승진희망자 정치거래에 감사원 동원돼"



정치 일반

    전현희 "대통령실-권익위 승진희망자 정치거래에 감사원 동원돼"

    • 2022-08-13 22:12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박종민 기자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박종민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13일 감사원이 권익위에 진행 중인 감사와 관련해 "정치적 거래", "청부 감사"라며 비판했다.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용산 대통령실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승진을 원하는 권익위 고위관계자 제보 등 삼각편대(가 이뤄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지적처럼 권익위원장 사퇴, (권익위 고위관계자의) 승진, 당권 구도 정리라는 모종의 정치적 거래에 감사원이 동원된 하명 청부감사라는 의혹도 제기된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이어 "대통령실은 이미 후임 권익위원장과 실명까지 거론된 부위원장 후보들을 사실상 임명하고 (나의) 사퇴를 기다리며 대기 중"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들어 권익위원장이 국무회의 참석 대상에서 빠진 점 등을 들며 "대통령실과 총리실이 망신주기식으로 권익위원장을 배제 시키고 사퇴를 압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 위원장은 권익위가 이전 정부에서 조국, 추미애, 박범계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 내린 유권해석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북한 귀순 어민 사건 관련 처리 결과까지 감사 대상이 된 사실도 언급했다.

    전 위원장은 "현재 여권에서 권익위에 문제를 제기하는 정치적 사안들이 대부분"이라며 "감사원은 자신들의 정치적 편향성과 (이번 감사가) 권익위원장을 겨냥한 청부성 사퇴압박 감사라는 의도를 숨기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