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영애 시의원 "대구시 신청사 건립 예산 확보해야"



대구

    이영애 시의원 "대구시 신청사 건립 예산 확보해야"

    대구시의회 이영애 의원 제공대구시의회 이영애 의원 제공
    대구시의회 이영애의원은 10일 서면을 통해 '대구광역시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입법예고에 따른 앞으로 신청사 건립사업의 예산확보 방안과 추진계획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영애 의원은 질의서에서 "대구시는 '대구광역시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을 입법예고하며, 이를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일반회계에 통합하여 운영하기 위함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청사건립기금을 일반회계로 통합하는 것이 어떻게 청사건립에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또,"청사건립기금을 일반회계로 편입할 경우, 대구시는 매년 약 600억에서 800억원에 달하는 청사건립 예산을 4년 동안 매년 일반회계로 마련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예산확보·운용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영애 의원은 "행정절차를 진행하지 않는 등 신청사 건립 의지가 없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행정의 신뢰보호원칙에 어긋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적절하지 못한 행정계획 변경으로 인한 행정소송, 재산권 침해 손해배상 소송 등을 유발해 시민과 대구시의 갈등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며 신청사 건립 의지를 명확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