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 공개 녹화…시민 4천명 운집 '성황'



포항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 공개 녹화…시민 4천명 운집 '성황'

    예선 통과한 15개팀 출연해 갈고 닦은 실력 겨뤄
    주낙영 시장 '앉으나 서나 경주 생각' 불러 박수갈채

    KBS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 공개 녹화가 열린 지난 12일 시민 4천여명이 공연장을 찾았다. 경주시 제공KBS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 공개 녹화가 열린 지난 12일 시민 4천여명이 공연장을 찾았다. 경주시 제공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내 최장수 방송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 공개 녹화가 지난 12일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황성공원의 아름다운 소나무 숲을 무대 삼아 열린 공개 녹화 현장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 4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흥겨운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전국노래자랑 경주시' 편은 코로나19 극복과 민선8기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공개 녹화는 지난 10일 예심에 참가한 350여명 중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선발된 15개팀이 나와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노래 실력을 겨뤘다.
       
    아빠와 자녀 셋이 함께 참가한 출연자부터, 9살 트롯트 신동, 외국인 참가자 등이 자신만의 색다른 무대를 선보이며 문화예술도시 경주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출연자들은 또 경주를 대표하는 특산품인 천년한우, 양송이버섯 등을 직접 들고 나와 홍보를 하는 등 지역 알리기에 함께 힘썼다. 
       
    이호섭 작곡가와 임수민 아나운서의 구수한 입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용임, 진성, 한혜진, 신승태, 양지원 씨가 초청가수로는 출연해 열기를 더했다.
       주낙영 시장이 무대 올라 '앉으나 서나 경주 생각'을 부르고 있다.경주시 제공주낙영 시장이 무대 올라 '앉으나 서나 경주 생각'을 부르고 있다. 경주시 제공
    특히 주낙영 경주시장도 무대에 올라 가수 현철의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을 '앉으나 서나 경주 생각'으로 개사한 노래를 불러 박수갈채를 받았다. 
       
    KBS 전국노래자랑 경주시편은 오는 9월 11일 오후 12시 10분 방영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을 통해 팬데믹 시대에 힘들고 지친 시민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한수원은 생수 6천개, 모자 2천개, 몽골텐트 8대와 냉풍기 5대를, 사단법인 천년미래포럼은 냉풍기 10대를 지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