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판에도 불출석…무면허 교통사고 낸 뒤 도주 70대 구속



제주

    재판에도 불출석…무면허 교통사고 낸 뒤 도주 70대 구속

    지난해 4월 무면허 사고 재판에도 불출석…경찰, 특가법 위반 등 혐의로 조사

    서귀포경찰서. 고상현 기자서귀포경찰서. 고상현 기자
    무면허 교통사고를 낸 뒤 도주 행각을 벌인 7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귀포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 운전) 혐의로 7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11일 밝혔다. 법원은 도주 우려 등의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달 4일 서귀포시 동홍동의 한 도로에서 운전면허 없이 차를 몰다가 신호를 대기하던 차량을 들이받아 연쇄 추돌사고를 낸 뒤 그대로 달아난 혐의다. 이 사고로 2명이 다쳤다.
     
    특히 A씨는 지난해 4월 26일에도 서귀포시 서홍동의 한 교차로에서 무면허로 차를 몰다가 다른 차량을 들이받아 운전자를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와중에 재차 범행했다.
     
    더욱이 이 사건 재판에도 여러 차례 불출석하며 지명수배가 내려진 상태였다.
     
    A씨는 경찰 추적을 피해 거처를 옮기고 주변과의 연락도 끊는 등 도피 생활을 이어갔다. 하지만 경찰이 차량 수배와 탐문수사, 잠복 등을 통해 은신처를 확인하고 지난 8일 A씨를 체포했다. 
     
    경찰은 수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 사건 역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