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특례시, 창동예술촌 개촌 10주년 기념식 개최



경남

    창원특례시, 창동예술촌 개촌 10주년 기념식 개최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동예술촌 개촌 10주년을 맞아 10주년 기념식과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마련됐다.

    창원특례시와 사단법인 창동예술촌이 7일 창동예술촌 내 아고라광장에서 개촌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의장과 도․시의원, 예술 관련 단체장, 예술촌 입주작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이어 창동예술촌의 입주단체인 경남국악관현악단 휴의 명품국악공연이 이어졌다. 국악관현악 '고구려의 혼'을 시작으로 판소리 '홍보가', 창과 관현악 '난감하네', 무용과 함께 어우러진 국악관현악 '바람의 유희', 국악가요 '나가거든', '아름다운 나라' 등이 연주됐따.
     
    창동예술촌 10주년 기념축제는 8일 음악과 어우러진 탱고공연이, 9일 버스킹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2층 전시실에선 특별전시로 '앤디워홀:더 비욘드'가 8월 7일까지 이어진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그동안 창동예술촌을 가꾸기 위해 애써주신 입주예술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예술인의 창작작품들이 소비자에게 소비되는 예술시장 매커니즘을 만들어 문화예술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