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국 봉쇄·물류 대란 여파"…LG엔솔, 2분기 영업이익 1956억원 그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기업/산업

    "중국 봉쇄·물류 대란 여파"…LG엔솔, 2분기 영업이익 1956억원 그쳐

    핵심요약

    영업이익,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해 73%↓…매출 5조706억원 집계
    LG엔솔 "배터리 분쟁 합의금 등 반영하면 2분기 실적 감소폭 적어"
    증권 업계, 원통형 전지 판매 성장 등 LG엔솔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LG에너지솔루션 제공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7일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이 5조 706억 원, 영업이익은 1956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73% 감소한 수치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메탈 판가 연동 및 판매 확대에 따라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지만, 중국 코로나19 락다운 및 글로벌 물류 대란 영향, 원가 상승분의 판가 인상 적용 시점 차이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회사 측은 지난해 2분기 실적에는 SK이노베이션과의 배터리 분쟁 합의금 등 일회성 항목이 반영된 것으로 이런 부분을 감안하면 2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셈이라고 밝혔다.

    한편 증권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상반기로 저조한 실적을 끝내고 하반기부터는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는 전망이 나온다.

    NH투자증권은 "하반기 테슬라향 원통형 전지 판매 성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폭스바겐 및 GM향 파우치 전지 생산 회복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폭은 배터리 셀 업체 중 가장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도 "2분기 실적 부진의 요인들은 3분기 중 대부분 해소될 전망'이라며 "3분기 추가적인 판가 상승 협상을 통해 중대형 전지의 구조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원통형 주요 고객사는 7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생산 확대가 예정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