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SDI 창사 52주년, 초격차 '기술경쟁력' 강조한 최윤호 사장



기업/산업

    삼성SDI 창사 52주년, 초격차 '기술경쟁력' 강조한 최윤호 사장

    핵심요약

    초격차 기술경쟁력·최고의 품질·질적 성장…"속도감 있게 실행"
    "품질 리스크, 성과 하루아침에 무너뜨려…최고의 품질 유지"

    삼성SDI 최윤호 사장이 창립기념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이 바탕이 돼야 품질 확보와 질적 성장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며 '초격차 기술경쟁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삼성SDI 제공삼성SDI 최윤호 사장이 창립기념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이 바탕이 돼야 품질 확보와 질적 성장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며 '초격차 기술경쟁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삼성SDI 제공삼성SDI 최윤호 사장은 회사 창립 52주년을 맞아 "'초격차 기술경쟁력', '최고의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 등 세 가지 경영방침은 더욱 중요해졌고, 보다 속도감 있게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SDI는 지난 1일 경기도 기흥사업장에서 최 사장이 임직원 약 120명이 참석한 '52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3일 밝혔다.

    최 사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대내외 경영환경의 위기를 설명하면서 세 가지 경영방침 중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특히 강조했다. 차별화된 기술력이 바탕이 돼야 품질 확보와 질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취지다.

    구체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 성능 극대화 기술,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신규 소재 기술 등의 영역에서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삼성SDI 최윤호 사장(오른쪽 네 번째)과 SDI인상을 받은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SDI 제공삼성SDI 최윤호 사장(오른쪽 네 번째)과 SDI인상을 받은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SDI 제공최 사장은 또 기념사에서 '최고의 품질'도 강조했다.

    그는 "품질 리스크는 회사의 성과를 하루아침에 무너뜨리고, 사업을 존폐 위기에 빠트릴 수 있다"며 "하나의 운영 플랫폼으로 표준화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최고의 품질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글로벌 완성차 기업 스텔란티스와의 미국 합작사 설립, 고성장이 예상되는 대용량 원형 및 전고체 배터리 등을 언급하며 "조기 양산을 통해 차세대 제품 시장을 선점해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자"고 독려했다.

    삼성SDI는 52주년 창립기념행사에서 장기근속자 시상, 축하 케이크 커팅 등의 행사도 진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