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현대차, 경총과 안전경영체계 진단 협약



자동차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현대차, 경총과 안전경영체계 진단 협약

    핵심요약

    안전 관련 5개 분야 자문단 구성…종합적 안전관리 대책 개발 목표

    고용노동부 김규석(왼쪽부터) 산재예방감독정책관, 현대자동차 이동석 대표이사, 한국경영자총협회 이동근 상근부회장, 한국교통대 함병호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 촬영하는 모습. 현대차 제공왼쪽부터 고용노동부 김규석 산재예방감독정책관, 현대자동차 이동석 대표이사, 한국경영자총협회 이동근 상근부회장, 한국교통대 함병호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 촬영하는 모습.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1일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와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혁신적 변화를 위한 안전경영체계 종합심층진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안전과 관련된 △조직·인력 △예산 △교육 △노사관계 △안전문화 등 5개 분야에 대한 자문단을 구성해 선진국 동향과 우수사례를 연구·조사해 종합적인 안전관리 대책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차 측은 "사업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심층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경제단체와 민간기업이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국내 최초"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경영 체계를 세우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용노동부 김규석 산재예방감독정책관, 이동석 현대차 대표이사,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 한국교통대 함병호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