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위원장에 윤창현 의원



대전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위원장에 윤창현 의원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왼쪽)이 후보시절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 공약을 윤창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상임기획위원(오른쪽)에게 전달하는 모습. 이장우 당선인 인수위 제공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왼쪽)이 후보시절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 공약을 윤창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상임기획위원(오른쪽)에게 전달하는 모습. 이장우 당선인 인수위 제공
    민선8기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은 가칭 '기업금융 중심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 대전추진위원회' 위원장에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비례대표)을 추대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충청권 지역은행은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대전에 본사를 둔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을 공약했고 이후 인수위 단계에서 자본금 10조 원 규모의 기업금융중심 지역은행으로 확대돼 추진되고 있다.

    이장우 당선인은 대전시장 취임과 함께 추진위원회를 공식 발족하고 충청권 지역은행 설립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나설 예정이다.
     
    이장우 당선인은 "기업금융중심 지역은행 설립은 대전 충청을 미래 혁신산업의 중심으로 키우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상을 뒷받침할 핵심 공약사업"이라며 "경제분야 탁월한 전문성으로 지금까지 구체화 작업을 추진해 온 윤창현 의원이 가장 적임자라 판단해 대전추진위원장으로 모시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창현 국회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이장우 대전시장의 공약을 추진하는데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대전 충청 발전의 기초가 되는 지역은행 설립은 매우 중요하고 앞으로 은행을 포함해 금융지주까지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덕연구단지 및 기업들에게 자금이 충분히 공급돼 대전에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고 경제가 부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창현 의원은 대전중앙초와 대전중, 대전고를 거쳐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미국 시카고대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금융연수원 연구위원, 고려대 국제대학원 객원교수, 명지대 무역학과 교수, 서울시립대 경제학과 교수, 제7대 한국금융연구원 원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장 등을 거쳐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국회에서는 전반기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국민의힘 제1정책조정위원장과 가상자산특별위원장을 맡는 등 국회 내 경제 금융분야 전문가로 통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