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 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



포항

    한수원, 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

    한수원 중앙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 등 원자력 관계기관 방문

    한수원이 13일 한전KINGS 재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13일 한전KINGS 재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13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수원이 체코, 폴란드 등 신규원전사업 주요 발주국 국가의 KINGS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원전 기술을 홍보하고 미래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우호적인 원전 수주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멘토링 결연식과 1차 멘토링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2차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멘토 대상을 기존 한수원에서 팀코리아로 확대했다.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한전KPS 각 사의 원전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보다 다양한 원전기술 정보를 KINGS 재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날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한수원 중앙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원자력연구원을 방문해 국내 원자력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직접 확인했다.
       
    한수원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KINGS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꾸준히 이어나가 해외 원전 수주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임승열 한수원 원전수출처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형 원전 홍보 뿐만 아니라, 졸업 후 본국으로 돌아가 원자력산업계 종사자가 될 학생들과 미리 인적 네크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