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그린뉴딜' 활성화 맞손



포항

    한수원-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그린뉴딜' 활성화 맞손

    공적재원 조달로 그린뉴딜 사업 추진 가속화 기대

    한수원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그린뉴딜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그린뉴딜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그린뉴딜 사업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손을 잡았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대표이사 성기홍)은 31일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그린뉴딜 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에 따라 국내 최대 발전회사인 한수원과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성장금융은 국내 그린뉴딜 사업의 공동개발 및 투자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존 민간자본 외에도 한국성장금융의 공적재원 조달이 가능해져 그린뉴딜 사업 추진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린뉴딜은 기후변화와 생태계 파괴 등 산업문명의 위기에 맞서 저탄소·친환경 경제로 도약하고 탄소중립(Net-Zero) 사회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는 정책을 뜻한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수소에너지기술과 연료전지 사업 및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도 공동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기후변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정부의 한국형 뉴딜 정책에도 부응할 방침이다.

    장필호 한수원 신사업본부장은 "한국성장금융과의 협력으로 한수원 신사업 분야 전반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사업의 지속 발굴을 통해 차세대 한수원을 선도하는 신성장동력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