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YWCA, 김인애 신임회장 취임식 개최



포항

    포항YWCA, 김인애 신임회장 취임식 개최

    20일 제42회 정기총회 열어

    포항YWCA는 20일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김인애 신임회장(사진) 취임식을 가졌다.포항YWCA는 20일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김인애 신임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포항YWCA 제공포항YWCA(회장 백성미)는 20일 포항YWCA 강당에서 제42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인애 권사(포항중앙교회)가 제20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인애 신임회장은 포항시청에서 35년간 근무한 뒤 현재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부터 포항YWCA 이사와 위원으로 봉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속에 이사와 회원, 교계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예배와 총회로 진행됐다.
       
    개회예배에서는 포항중앙교회 손병렬 목사가 설교했다.개회예배에서는 포항중앙교회 손병렬 목사가 설교했다. 포항YWCA 제공백성미 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개회예배는 김인자 증경회장의 기도, 포항YWCA합창단의 찬양에 이어 손병렬 목사(포항중앙교회)가 출애굽기 4:1~4를 통해 '하나님의 지팡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뒤 축도했다.
       
    손병렬 목사는 "문제와 상황에 마음을 빼앗겨 불평하기 보다는 감사로 보는 시선이 더 중요하다"며 "포항YWCA를 통해 지역이 변화되고,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총회는 진정숙 사무총장의 사회로 2021년 회원증모 보고와 표창, 감사 및 결산, 사업, 예산안 보고, 신임이사 임명 등으로 마련됐다.
       
    김인애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법인화 설립과 사옥 건립 등 해결해야할 과제가 많다"며 "모두가 하나로 협력할 수 있는 포항YWCA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애 신임회장(좌측 두번째)과 백성미 이임회장(좌측 세번째)가 꽃다발을 받고 있다.김인애 신임회장과 백성미 이임회장가 꽃다발을 받고 있다. 포항YWCA 제공포항YWCA는 2021년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을 주제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활동과 '분리배출 캠페인' 등 환경생명운동을 비롯해, '플로깅 캠페인'과 '환경UCC공모전' 등 청소년운동, 양성평등운동 등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부속시설인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가정폭력상담소는 '미디어 이러터시 교육', 소망의 집은 퇴소가정 사후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현재 포항YWCA는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성평등, 친환경, 일자리창출, 탈핵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YWCA(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는 청년운동과 여성운동, 기독교운동, 회원운동, 국제운동 등 5가지 운동을 기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922년 설립됐으며, 포항YWCA는 지난 1979년 9월 포항 신흥동에서 창설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