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미대, 최근 11년 평균 취업률 '전국 1위'



대구

    구미대, 최근 11년 평균 취업률 '전국 1위'

    구미대 제공구미대 제공구미대학교가 지난 2010년부터 11년간 평균 취업률 전국 1위를 기록했다.
     
    11일 대학 정보공시 사이트인 대학알리미에 발표된 전국 전문대 취업률에 따르면 구미대는 77.6%를 기록해, 졸업생 2천 명 이상 규모의 전국 전문대에서 비수도권 1위를 차지했다.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복대(77.7%)와는 0.1% 차이를 보였다.
     
    이번에 공시된 전국 전문대 평균 취업률은 68.7%로 전년대비 2.2%가 줄었다.
     
    이로써 구미대는 취업률 85.7%를 기록한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11년간 평균 취업률 80.8%를 기록했다.
     
    구미대가 전국 최상위의 취업률을 이어가는 것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화된 취업지원시스템이 한 몫을 했다.
     
    대학측은 입학 후 학생 개인별 희망 진로에 따라 지도교수가 맞춤형 단계별 과제와 진로를 설계하고, 학생과 교수 1:1 평생책임지도교수제에 따라 진로 설계 단계에서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구미대의 학생 1인당 장학금은 482만 원으로 전국 1위(재학생 3천 이상 기준)에 올랐다.

    구미대 이승환 인재개발처장(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비 부담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현장실무 중심의 맞춤 교육시스템, 폭넓은 취업처를 구축한 산학협력 인프라, 진로 지원에 최적화된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