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하나금융나눔재단과 ESG 실천 캠페인 업무협약



전국일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하나금융나눔재단과 ESG 실천 캠페인 업무협약

    한국건강가정진흥원-하나금융나눔재단, ESG 캠페인 업무협약식 사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한국건강가정진흥원-하나금융나눔재단, ESG 캠페인 업무협약식 사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 이하 한가원)은 3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하나금융나눔재단과 에너지절약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이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방법 공유 등 ESG 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것이 골자다.

    주요 내용은 △전국 가족센터를 통한 가족서비스의 ESG 실천 및 탄소중립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 공동 추진 △양 기관의 활동에 대한 홍보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상호 교류 및 협력 가능한 분야 발굴지원 확대 등이다.

    본 캠페인은 가족서비스 선도기관인 한가원과 전국의 250여개 가족센터 이용자 등 다양한 가족이 '녹색지구를 지키는 그린e'가 되어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생활 공유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함께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한가원은 하나금융나눔재단과 2018년부터 3년간 다문화가족 자녀 인재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77명의 우수한 다문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한가원 김금옥 이사장은 "이번 ESG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탄소중립 공정 전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하나금융나눔재단 ESG 캠페인 포스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한국건강가정진흥원-하나금융나눔재단 ESG 캠페인 포스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한가원과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함께하는 ESG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가원 홈페이지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