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교육청, 중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상담 실시



경남

    경남교육청, 중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상담 실시

    핵심요약

    11월 29일~12월 2일까지
    창원 본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서 각각 진행
    고교유형별 특성 및 대입 전형 특징 등 안내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은 본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중3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부터 12월 2일(오후 4시 40분~9시)까지 사전 신청한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학부모가 함께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진학 상담은 대학입시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담당한다. 이번 진학 상담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학부모에게 고등학교의 유형 및 특징 등을 안내함으로써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준비했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특히 학생·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 위주 전형의 특징과 고등학교 생활, 정시모집 수능위주 전형 준비 방법 등 대학입시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고1 학생부터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수상경력, 자율동아리, 독서활동상황, 개인 봉사활동 등이 대학에 제공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대입 전형 선택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진로선택 과목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내신 성적의 중요성이 3학년에서 1, 2학년으로 무게중심이 변화되는 등 교내 평가 준비 내용도 상담받을 수 있다.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맞춤 상담이 고교진학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의 길을 안내하고 알찬 고교생활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