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의과학대, 여자 유도부 창단



부산

    동의과학대, 여자 유도부 창단

    핵심요약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부터 여자 유도선수 10명 모집
    대학내 인프라 활용해 체육 인재 육성에 이바지

    동의과학대 제공동의과학대 제공동의과학대학교가 10일 유도 유망주 발굴과 육성을 위해 여자 유도부를 창단했다.

    10일 창단식에는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과 부산시체육회 박가서 부회장, 대한유도연맹 정수범 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유도단 창단을 축하했다.

    부산시체육회는 동의과학대 여자 유도부를 위해 창단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동의과학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부터 경찰경호행정과 대학자체기준 전형을 통해 여자 유도선수 10명을 모집한다.

    동의과학대는 대학 내 스포츠 분야 인프라와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고교 출신 선수들이 실업팀 또는 국가대표 진출 외에도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을 꽃 피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유도·태권도 등 무도 분야 자격증은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시험에서 단에 따라 최대 4점까지 가산점이 부여되는 만큼, 문무를 겸비한 체육 인재를 육성해 여성 경찰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여자 유도부의 첫 지휘봉을 잡는 옥경숙 감독은 1986년 '제4회 세계여자유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여자 최초로 동메달을 획득한 선수 출신 감독으로, 은퇴 이후에는 부산북구청·부산정보대학교(現부산과학기술대학교) 유도부 코치, 거제시립유도관 초대 지도자 등 쭉 지도자의 길을 걸어왔다.
     
    김영도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해 유도 분야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지역사회 생활 체육활동 활성화에도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