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종훈 경남교육감 "경남교육 대전환 통한 미래교육 완성할 것"



경남

    박종훈 경남교육감 "경남교육 대전환 통한 미래교육 완성할 것"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
    경남교육 대전환 통한 미래교육 완성 강한 의지 밝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24일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히고 있다. 경남교육청 제공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경남교육 대전환을 통한 미래교육의 완성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박 교육감은 24일 본청 강당에서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경남교육 대전환의 성과를 바탕으로 경남형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개발, 미래교육테마파크 및 경남진로교육원 개관 등으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미래교육체제의 초석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박 교육감은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경남교육의 대전환을 이루어내는 일은 교육감에게 주어진 시대적 과업"이라며 "주저하거나 망설이지 않고 그 과업을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박 교육감은 그러면서 지난 3월 '아이톡톡 빅데이터-AI 플랫폼' 전면보급, 2023년 '미래교육테마파크' 개관, 2024년 경남형 빅데이터-AI 개발 완료와 '경남진로교육원' 개관으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이전에 경남형 미래교육체제 구축을 전국 어느 시도보다 앞서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교육감은 경남교육 대전환의 성과와 관련해 학생 맞춤형 수업으로 교실수업의 대전환을 이끌 '아이톡톡 빅데이터-AI 플랫폼'이 신설 학교 2곳을 제외한 999개의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다. 월평균 1500만 건 쌓이는 교육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빅데이터 구축과 AI교육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고 안내했다.

    박 교육감은 이와 함께 학교행정의 대전환을 이끌 교무행정팀도 93.8%의 학교에서 구성됐으며 18개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학교통합지원센터도 3월 2814건, 4월 3959건, 5월 5423건으로 매월 지원 규모를 확대하며 활발히 학교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교육복지의 대전환을 이끌 거점통합돌봄센터 '늘봄'도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박 교육감은 또 오는 7월 1일 개최하는 '미래교육 국제콘퍼런스'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을 살펴보고 새로운 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교육감은 "우리 교육은 지금 위기와 기회가 교차되는 지점, 도약과 추락의 갈림길, 성장과 지체의 전환점에 서 있다"며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 경남교육 100년의 새로운 시작이 된다는 사실을 항상 잊지 않고 그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교육감은 내년 교육감 선거 3선 도전에 대한 질문에 대해 "임기가 끝날 때까지 교육감으로서의 역할과 경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4가지 과제 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출마 여부 결정 시기는 여러 가지 상황을 판단해서 말씀드리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