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화의 희열3' 시대가 이끈 양희은의 51년 음악 인생



방송

    '대화의 희열3' 시대가 이끈 양희은의 51년 음악 인생

    방송 캡처

     

    대한민국 포크 음악의 전설 양희은이 '대화의 희열3'에 출격한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는 7080 추억의 감성을 소환할 '한국 포크송 대모' 양희은이 다섯 번째 게스트로 등장한다. 양희은이 활약한 그 때 그 시절을 기억하는 세대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너 이름이 뭐니?" "그럴 수 있어" 등 양희은을 유행어로 떠올리는 요즘 세대들에게는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한다.

    양희은은 데뷔 51년차 한국 가요계의 현재진행형 레전드 가수다. 대표곡 '아침 이슬' '상록수'는 억압된 시대에 맞서 싸운 민중의 가요로 불렸으며,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행복의 나라로' '네 꿈을 펼쳐라' 등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로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이날 양희은은 남다른 어린 시절부터, 운명이 이끈 음악의 길, 50여 년이 지나도 잊지 못할 데뷔 무대, '아침 이슬' '상록수' 등 역사적인 명반들의 비하인드, 최근 느끼고 있는 음악적 슬럼프까지, 시대와 함께 울고 웃은 음악 인생을 돌아본다.

    양희은은 처음부터 가수의 꿈을 꿔 본 적이 없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그는 "원래 꿈은 코미디언, 라디오 PD"였다고 말하며, 웃기는 데 소질이 있다고 말해 녹화장을 웃음 바다로 물들인다고. 전혀 다른 꿈을 꿨던 양희은이 어떻게 음악의 길로 오게 된 것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이날 방송은 양희은의 대표곡들과 함께, 그 시절 감성을 소환할 음악이 있는 대화가 될 전망이다. 음악에서 시작된 다채로운 대화의 향연이 관전 포인트다.

    양희은과의 원나잇 딥토크 KBS 2TV '대화의 희열3'은 24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