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현진 '공정성 의혹 제기'에 문준용 "심사위원 욕보이는 것"



대통령실

    배현진 '공정성 의혹 제기'에 문준용 "심사위원 욕보이는 것"

    "대통령 아들이란 이유로 절 뽑겠나, 실력도 없는데"지적
    "답변 바란다"며 배 최고위원과 2차 설전 예고도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38)씨가 21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사업 선정 과정의 불공정성 의혹을 제기한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에 "심사위원들을 욕보이는 것"이라며 반박했다.

    준용씨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배 최고위원의 국회 최고위 회의 발언 기사와 함께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배 의원이 심사를 한다면 대통령 아들이라는 이유로 저를 뽑겠는가. 실력도 없는데도요"라고 반문했다.

    이어 "비정상적으로 높게 채점하면 다른 심사위원들이 알아보지 않을까. 반대로 의원님 같은 분은 제가 실력이 있어도 떨어뜨릴 것 같은데, 기분 나쁘세요"라고 물었다. 준용씨는 그런 뒤 "답변 바란다"고 덧붙여, 배 최고위원과의 설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 회의에서 준용씨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지원 사업에서 대면 면접 과정을 거쳐 6900만원의 지원금을 수령한 과정에 대해 공정성 의혹을 주장했다.

    배 최고위원은 "(문화예술위 사업의) 102명 신청자 중 1차 인터뷰는 33명이고, 이 중 30명이 영상 온라인 인터뷰를 15분 간 했다. 심사위원은 민간 문화예술계 사람들"이라며 "이들이 아무런 압박 없이 심사가 공정했을지 국민들은 의아할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