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서경덕 "美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1000회…中 동북공정에 안 휘말려"



문화재/정책

    [영상]서경덕 "美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1000회…中 동북공정에 안 휘말려"

    문화재청·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광고 제작
    "런던, 시드니, 방콕, 케이프타운 등서 '한식·한옥·한글' 영상 순차 송출"
    "우리문화 콘텐츠 아름다움· 우수성 세계에 알릴 것"

    6월 10일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에 문화유산 방문캠페인-한복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한국문화재재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문화재청과 함께 10일(현지시간)부터 4주 동안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한복 광고 1천 회를 올린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한복 디자이너 김영진(미국명 차이킴)이 '꽃'과 '봄'을 주제로 만든 현대적인 한복을 대한민국 대표 궁궐을 배경으로 여러 나라의 모델들과 촬영한 30초 분량의 광고다. 가로 45m, 세로 20m 초대형 전광판에서 선보인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펼치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됐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이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이날 한국의 집에서 열린 '2021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기자간담회에서 "중국이 김치, 한복 등을 자국 문화로 선전하는 새로운 동북공정을 시도하는데, 이에 휘말리기보다 오히려 우리 문화 콘텐트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릴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뉴욕을 시작으로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호주 시드니 중심, 태국 방콕 시티센터,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등에서 '한식', '한옥', '한글' 등을 키워드로 하는 영상을 순차 송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