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종 5월 '온쉼표' 온라인서 본다…새소년·서사무엘



공연/전시

    세종 5월 '온쉼표' 온라인서 본다…새소년·서사무엘

    26~28일 오후 8시 네이버TV 세종문화회관 채널 통해 선공개

    세종문화회관 제공

     

    세종문화회관은 영국·스페인·벨기에 재외한국문화원과 함께 온라인 콘서트 'K-뮤직 쇼케이스 위드 세종'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온쉼표'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온쉼표 'K-뮤직 쇼케이스 위드 세종'은 서사무엘, 비비, 새소년, 죠지, 이디오테잎,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 등 6개 팀의 무대를 준비했다.

    26일에는 '오리지널리티'(Originality)를 주제로 독창적인 시선과 독특한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서사무엘과 비비가 출연한다. 서사무엘은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을 수상했고, 비비는 '2020 프롬 밀란 위드 러브 : 넥스트 젠'(2020 From Milan with Love : Next Gen)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27일에는 '매니 쉐이프 오브 유스'(Many Shapes of Youth)를 주제로 새소년과 죠지가 공연한다. 새소년은 최근 미국 음악매체 '피치포크'에서 선정한 2020 올해의 록 앨범에 국내 가수 중 유일하게 뽑혔고, 죠지는 애플뮤직에서 '스위밍 풀'(Swimming Pool)이 2018년을 빛낸 최고의 곡으로 선정됐다.

    28일에는 '위 캔 댄스'(We can dance)를 주제로 이디오테잎과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한다. 이디오테잎은 러시아, 에스토니아,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의 아티스트가 리믹스한 미니앨범(EP)을 출시할 정도로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은 인도네시아, 미국, 영국, 일본 등에서 해외 투어를 진행했다.

    온쉼표 'K-뮤직 쇼케이스 위드 세종'은 오는 26~28일 오후 8시 네이버TV 세종문화회관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6월말까지 다시보기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또 6월 11~13일 영국에서 열리는 G7 정상회담 시기에 맞춰 아리랑TV 글로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될 예정이다.

    2007년 시작한 천원의 행복 '온쉼표'는 세중문화화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뮤직 쇼케이스'는 주영한국문화원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5월에 런던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타 유럽 지역 한국문화원과 협력, 음악성을 인정받은 한국 인디 뮤지션들을 영국을 비롯 유럽에 소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