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년 7조례' 경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 정책토의 가져



경남

    '청년 7조례' 경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 정책토의 가져

    추진현황 점검 및 정책연구 용역 과제 선정

    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년정책연구회는 12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청년 7조례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정책토의를 가졌다.

    이날 정책토의는 청년 7조례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제도의 조기정착과 개선점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향후 제도의 심화를 위해 연구용역의 방향까지도 논의했다.

    청년 7조례는 경남 청년인구의 수도권 유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해결책으로 청년정책연구회가 청년들에게 일자리, 주거, 생활안정, 문화 등에 걸친 전반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제정을 추진 중인 사안이다.

    이를 위해 청년정책연구회는 지역 청년단체와 지속적인 만남을 가져오고 있다. 이같은 지역 청년단체와 지방의원이 함께 노력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돼 지난해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종하 회장은 "현재 우리 청년들은 고용불안과 양극화, 기후변화와 환경파괴, 지속가능성 위기와 사회 해체 등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경남을 만들기 위해 청년 7조례의 완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청년 7조례 중 제정된 4개 조례를 제외하고 나머지 '경상남도 청년시설 운영 및 지원 조례', '경상남도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 '청년 창업 지원 조례'는 5, 6월 중 제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