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기괴괴 성형수' 잇는 기이한 K-공포 '클라이밍', 6월 개봉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잇는 기이한 K-공포 '클라이밍', 6월 개봉

    애니메이션 '클라이밍' 포스터. KAFA·트리플픽쳐스 제공

     

    '기기괴괴 성형수'에 이어 K-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 계보를 이어갈 영화 '클라이밍'이 6월 개봉을 확정했다.

    '클라이밍'(감독 김혜미)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봉준호, 최동훈, 윤성현, 조성희 등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 나가는 대표 감독들을 배출해 온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신작이다.

    매번 새롭고 개성 넘치는 영화와 감독을 배출하는 KAFA의 작품답게 '클라이밍'은 꿈과 현실의 경계를 오가는 낯선 악몽을 독창적이면서 과감한 비주얼로 펼쳐내며 서울독립영화제 공식 초청을 비롯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관왕,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클라이밍' 스틸컷. KAFA·트리플픽쳐스 제공

     

    이번에 공개된 보도 스틸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둔 세현의 모습과 함께 고장 난 휴대폰으로 '또 다른 나'에게서 연락이 오는 장면이 담겨있다. 악몽처럼 펼쳐지는 기이한 사건들이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강렬하고 기괴한 비주얼로 담겨져 눈길을 끌며 미스터리 공포 장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기괴하고 섬뜩한 그림체의 '클라이밍'은 지난해 개봉한 K-공포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에 이어 올여름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