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옥빈 안방 복귀작 '다크홀' 시청률 1.9%로 스타트



방송

    김옥빈 안방 복귀작 '다크홀' 시청률 1.9%로 스타트

    OCN 제공

     

    지난 30일 첫 방송된 OCN 금토드라마 '다크홀'이 1%대 시청률로 시작했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50분 OCN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 '다크홀' 첫 회 시청률은 1.9%(비지상파 유료가구)로 집계됐다.

    이날 첫 방송은 서울 광수대 형사 이화선(김옥빈)과 렉카 기사 유태한(이준혁)의 치열한 사투로 포문을 열었다. 두 생존자는 어둠이 내려앉은 공사장에서 목숨을 걸고 변종인간을 막아내고 있었다.

    시간은 변종인간이 무지시(市)를 집어 삼키기 며칠 전으로 돌아갔다. 약초꾼 남진일(원춘규)은 산에 오르다 기이하게 생긴 반투명 덩어리를 발견했다. 그 속에서 천천히 움직이고 있는 검은 연기는 남진일을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런데 그만 실수로 떨어뜨려 깨져버렸고, 그 균열을 타고 밖으로 새어 나온 검은 연기는 마치 살아있는 듯이 움직이더니 남진일의 숨결에 섞여 들어갔다.

    그 후 설명 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졌다. 얼굴에 난 섬유종 때문에 불편한 시선을 받아야했던 공포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눈 앞에 펼쳐진 것. "복수하고 싶지? 다 죽여버리자"라는 미지의 목소리는 내면의 분노를 증폭시켰고, 어느 샌가 검은 눈에 검은 얼굴을 한 그는 짐승같이 거친 숨을 몰아 쉬었다.

    '태한 렉카'의 유일한 직원인 남영식(김한종) 또한 숲에서 같은 덩어리를 만지고 과거 아버지에게 폭력을 당했던 공포와 마주했다. 자신을 괴물처럼 바라보던 아내의 두 눈을 뽑은 남진일과 이성을 잃고 태한과 사람들을 공격하는 남영식은 곧 닥쳐올 대혼란을 예고했다.

    무지시에 숨어 사는 연쇄살인마 '이수연'의 존재는 폭풍전야의 긴장감을 더했다. 이수연은 약물로 피해자의 몸을 마비시킨 뒤, 스마일 표시가 그려진 흰 천을 머리에 씌워 죽이는 '시그니처'로 8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이 중에는 화선의 유일한 가족이자 남편 강성범(허형규)도 있었다. 화선은 남편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형사로서의 책임감에 이수연을 쫓았고 "나 보고 싶으면 이쪽으로 와요"라는 그녀의 문자에 주저 없이 무지시로 향했다. 그곳에서 또 다른 살인을 저지르고 있던 이수연, 태연하게 웃으며 스마일 표시를 그리는 잔혹함은 안방극장에 소름을 몰고왔다.

    험난한 서바이벌이 예상되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전개가 이어졌다. 무지시를 찾은 화선이 숲속 안 거대한 싱크홀과 마주한 것. 구멍의 크기에 압도당한 순간, 그 안에서 빠져나온 검은 연기가 일순간 화선의 코로 들어갔고, 그녀도 예외 없이 검은 눈을 떴다.

    "죽이고 싶지. 복수 해." 소름을 유발하는 음성과 함께 눈 앞에 이수연이 나타난 것. 분노에 휩싸인 화선이 그녀를 향해 총을 겨눴지만 현실은 도망친 영식을 찾으러 온 태한이 그 앞에 서 있었다. 화선 역시 폭력적 성향을 보인 변종인간처럼 방아쇠를 당길지, 극으로 치달은 긴장감이 심장을 조였다.

    '다크홀' 2회는 1일 오후 10시 50분 OCN에서 방송된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