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리복지시민연합 "경상북도 공직자 투기의혹 조사 늑장" 비판



포항

    우리복지시민연합 "경상북도 공직자 투기의혹 조사 늑장" 비판

    투기 조사 결과 발표하는 채홍호 대구 행정부시장. 연합뉴스

     

    경북도청의 공무원 투기의혹 조사가 늦춰지는데 대한 비난 여론이 커지고 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12일 성명을 내고 "경북도청의 늑장대응과 보여주기식 조사를 규탄한다"며 "조사 과정을 알 수 없고 진행은 매우 느리며, 조사할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말했다.

    특히, 경북도청이 1천여명 안팎의 조사대상을 특정한다고 밝힌데 대해 "대구 1만5천명·충남 2만명, 전남 2400명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적고, 부동산 투기 조사는 시작도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이어 "다른 지자체와 비교해도 상대적으로 적은 대상이며, 경상북도가 경북개발공사 직원과 직계가족을 포함하면 사실상 조사대상 공무원은 불과 몇 백명에 불과할 것으로 보여 보여주기식 조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적 공분을 산 부동산 투기를 뿌리 뽑겠다는 의자 자체가 아예 없어 보인다"고 강조했다.

    또 "경상북도는 LH 사태를 계기로 공직자 땅 투기 의혹을 선제 조사한다고 강조했으나 말만 선제 조사이고 실제는 증거인멸 시간을 선제적으로 주고 있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라며 "경북개발공사가 직접 추진하거나 위탁한 8개 사업지구, 1300만㎡의 토지거래 등에 대해 신속하게 조사하고 조사대상자를 대폭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이에 앞서 지난 8일 대구시가 대규모 개발사업지구에 대한 공무원 투기 의혹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시민단체가 조사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