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의당 "대구시장 측근 등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 수사 촉구"



대구

    정의당 "대구시장 측근 등 부동산 투기 의혹 제보 수사 촉구"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부동산 투기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정의당 대구시당 제공

     

    대구시장 측근 등이 연루된 연호지구 투기 의혹에 대해 정의당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5일 대구시청 앞에서 여영국 신임 당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어 '부동산 투기 공익제보 센터'를 통해 접수된 제보들을 공개하고 수성구 연호지구 등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성역없는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접수된 제보에 따르면,수성구 연호지구 법조타운 예정지에 빌라를 건축한 뒤 지분 나누기를 통해 외지인 등 64명이 보상금과 이주자 택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권영진 대구시장의 선거 캠프에서 활동했던 A씨 등은 지난 2016년 11월 연호지구의 땅을 매입해 2020년 12월 보상을 받고 소유권을 LH에 넘겨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전 달성군수 A씨도 재개발 정보를 이용해 화원읍 명곡리 일대 토지와 건물을 자녀 명의로 사들여 되판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경북지역 한 상공위원이 도로 개설 정보를 이용해 연호지구 접경지역의 그린벨트를 20억원에 매입했다는 의혹과 대구교도소 이전 예정지인 하빈면 일대에 교도관들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을 가능성 등이 제기됐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투기 의혹을 제보한 시민들은 하나같이 부동산 투기에 대해 분노하고 있었지만, 철저한 수사와 제대로 된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컸다"며 "대구시와 검찰, 경찰은 시민들의 우려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