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 동해안 지역서도 코로나19 1차 예방접종 '완료'



영동

    강원 동해안 지역서도 코로나19 1차 예방접종 '완료'

    26일 오전 9시 2분쯤 강릉연세요양병원 유현동(47) 원무과장이 제1호 접종자로 백신을 맞았다. 강릉시청 제공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코로나19 1차 예방접종이 시작된 26일 강원 동해안 각 지역에서도 원만히 진행됐다.

    강릉에서 제1호 접종자는 연세요양병원 유현동(47) 원무과장으로 이날 오전 9시 2분 예방접종을 완료했다.

    백신 접종 첫날 대상자는 의료진과 요양시설 등 입소자 및 종사자들로, 연세요양병원에서 60명과 율곡병원에서 120명이 백신을 맞았다. 접종 백신은 냉장 보관된 아스트라제네카이다. 접종을 마친 이들은 30분 정도 대기하며 몸 상태를 점검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강릉시청 제공

     

    강릉지역 1차 우선접종대상자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및 입소자 1387명이다. 백신 예방접종은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강릉연세요양병원 유현동 원무과장은 "모두가 빠른 시일 내로 코로나19 백신을 맞아 코로나19 발생 전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근지역 속초에서는 정요양병원 이호철 과장이 1호 접종자로 나섰다. 이호철(55) 과장은 "우리 동료들, 환자분들에게 더 많은 이익이 될 것으로 생각해 거부감 없이 맞게 됐다"며 "모두가 빨리 접종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속초 요양병원에서는 종사자 63명과 환자 7명 등 모두 70명이 백신 접종을 마쳤다. 현재까지 별다른 특이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