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 강타…포브스 "주목할 필요 있다"



가요

    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 강타…포브스 "주목할 필요 있다"

    '스타', 빌보드 2주 연속 진입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미국 라디오 시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한국 시간) 북미 라디오 차트가 집계되는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1월 30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스타(Star)'가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 33위로 랭크됐다.

    지난주 순위보다 5단계 상승한 기록으로 1282개 스핀을 기록하며 3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달의 소녀의 인기는 미국 라디오 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도 '스타'가 3주 연속으로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또한 한 주간 미국 내 160개의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에서의 방송 횟수를 반영해 집계되는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 발표에 따르면, 1월 29부터 2월 4일까지 MRC 데이터 기준으로 '스타' 플레이수가 36.5% 증가하며 37위로 올라섰다. 이는 지난 기록보다 3단계 상승한 수치다.

    이에 지난 8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도 이달의 소녀의 인기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이달의 소녀는 '스타'로 블랙핑크에 이어 미국 라디오에서 히트곡 반열에 오른 유일한 걸그룹"이라며 "미국 라디오에서는 언제나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들의 곡들만 들리곤 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매체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그룹 또는 솔로 아티스트가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하게 되면 한 번쯤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극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