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교육청 '창의적 놀이'로 아이들 잠재력 향상 나선다



포항

    경북교육청 '창의적 놀이'로 아이들 잠재력 향상 나선다

    포항 기북초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 모습.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창의적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잠재력 향상에 나선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30억원의 예산을 들여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은 학생들의 놀 권리와 쉴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 문화를 확산해 학생 간 바람직한 사회적 관계 형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학습공간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초등학교 교실 41실과 90개 공간을 선정했다.

    사업은 초등학교 저학년 교실을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한 아동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교실 공간 재구조화 사업'과 학교 내 여유 공간과 자투리 공간을 놀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으로 나눠 추진한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공간 및 놀이 관련 주제 중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직접 설계 과정에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로 사용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다.

    경북교육청은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학교를 놀이, 학습, 휴식 등 균형잡힌 삶의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습뿐만 아니라 놀이와 휴식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며 "학교를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습공간이자 삶의 힘의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62억을 투입해 초등학교 1∼2학년 교실 93실과 185개 공간을 재구조화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