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교육청, 1~2월 한시적으로 사립유치원 지원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교육청, 1~2월 한시적으로 사립유치원 지원

     

    ◇경기교육청, 1~2월 한시적으로 사립유치원 지원

    경기도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립유치원 안정화 지원금'을 한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도 교육청은 사립유치원 운영 안정화 방안이 필요하다는 경기도의회의 제안으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예산 117억 원을 투입해 2월까지 교원 인건비, 학급운영비, 조리 종사원 인건비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포천시, 방역 협조 종교시설에 50만 원 지급

    경기도 포천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금지 명령이나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종교시설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방역물품 구입 등을 위한 재난지원금은 지역 내 종교시설 400곳을 대상으로 1곳에 50만 원씩 지역화폐인 포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종교시설이 있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경기 안성·포천·전북 정읍서 고병원성 AI 확진

    경기도 안성과 포천시의 산란계 농장과 전북 정읍시의 종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인플루엔자, AI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

    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앞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된 이들 농장에 대해 정밀검사를 한 결과, 고병원성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가금농장과 체험농장에서 57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가운데, 안성의 또 다른 산란계 농장과 충남 홍성의 육용종계 농장에서도 고병원성 AI 의심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경기도, 올해 플랫폼노동자 2천 명 산재보험료 지원

    경기도가 오는 3월부터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력해 배달업 종사자 등 플랫폼 노동자 2천 명에게 산재보험료 부담금의 90%를 1년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플랫폼 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사업은 법적·제도적 장치가 없는 플랫폼 노동자를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새로운 노동대책입니다.

    3개월마다 사업주 또는 노동자로부터 신청을 받은 뒤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산재보험 가입과 보험료 납부가 확인되면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