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나리' 또 美 비평가협회 후보에…오스카 '청신호'



영화

    '미나리' 또 美 비평가협회 후보에…오스카 '청신호'

    시카고는 3개 부문, 플로리다는 6개 부문 노미네이트
    LA·전미 비평가협회도 선전 예상…오스카 다크호스될까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 (사진=판씨네마㈜ 제공) 확대이미지

     

    보스턴 비평가협회 2관왕에 빛나는 '미나리' 파죽지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나리'는 최근 시카고 비평가협회에서 3개 부문에, 플로리다 비평가협회에서 6개 부문에 후보로 호명되며 무서운 상승세를 증명했다.

    시카고 비평가협회에서는 여우조연상·남우주연상·유망감독상 후보에 올랐으며, 플로리다 비평가협회에서는 작품상·감독상·각본상·여우조연상·연기앙상블상·외국어영화상에 노미네이트됐다. 특히 배우 윤여정이 시카고·플로리다 비평가협회에서 여우조연상 후보에 모두 호명된 것과 동시에, 배우 한예리가 플로리다 비평가협회 연기앙상블상에 함께 오르면서 오스카 전망은 더욱 밝아졌다.

    또 '기생충' 봉준호 감독에게 극찬을 받은 '미나리'의 감독 정이삭이 감독상에, 배우 스티븐 연이 남우주연상에 후보로 지목돼, 이후 발표될 LA·전미 비평가협회에서도 선전이 예상된다. 올해 시카고·플로리다 비평가협회 수상 발표는 12월 21일이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 땅으로 이민을 선택한 한국인 가족의 따뜻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영화의 연출과 각본에 참여한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과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B가 제작을 담당했고,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았다.

    '미나리'는 뉴욕·LA에서 북미 리미티트 개봉한 이후에도 흔들림 없이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유지 중이다. 미국 유력지의 호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일찌감치 오스카 레이스에 청신호를 켰다. 과연 '미나리'에서 배우 한예리·윤여정이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연기상 후보에 오르게 될지, 그리고 '기생충' 신드롬을 이어받아 아카데미 작품상까지 노미네이트 될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내년(2021년) 열리는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 2021년 3월 15일이며, 시상식은 4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2021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는 '미나리'는 2021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가 시카고 비평가협회에서 3개 부문에, 플로리다 비평가협회에서는 6개 부문에 후보로 호명되어 오스카에 파란을 일으킬 다크호스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출연: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앨런 김, 노엘 케이트 조, 윌 패튼 | 감독/각본: 정이삭 | 제작: 브래드 피트 PLAN B Entertainment | 수입/배급: 판씨네마㈜ | 개봉: 2021년 상반기]



    <미나리> 배우 윤여정, 보스턴 수상에 이어 시카고, 플로리다 비평가협회에서 연기상 후보 선정!

    시카고 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유망감독상 &

    플로리다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여우조연상, 연기앙상블상,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출처: 시카고 비평가협회 홈페이지 / 플로리다 비평가협회 홈페이지]





    보스턴 비평가협회 2관왕을 차지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