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모습 드러낸 '스위트홈'…12월 18일 넷플릭스 공개



영화

    모습 드러낸 '스위트홈'…12월 18일 넷플릭스 공개

    네이버 인기 웹툰 '스위트홈' 원작…이응복 감독이 연출 맡아 화제
    송강·이진욱·이시영·이도현 등 출연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의 공개를 12월 18일로 확정 짓고, 캐릭터 스틸 4종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시리즈는 내재된 욕망이 인간을 괴물로 만드는 흥미로운 소재와 짜릿한 서스펜스로 수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인기 웹툰 '스위트홈'(각본 김칸비, 작화 황영찬)이 원작이다. 여기에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으로 아시아를 매료시킨 최고의 연출가 이응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최초 공개된 스틸은 '스위트홈'을 이끌어갈 4인을 포착했다. 특별할 것 없는 낡은 아파트 '그린홈'의 주민으로 일면식 없이 살아가던 이들은 주민들이 하루아침에 괴물로 변하는 전대미문의 재난 속에서 함께 생존을 건 사투를 벌이게 된다.

    기이한 재난 상황을 맞닥뜨리고 세상 밖으로 나오는 은둔형 외톨이 현수 역의 송강은 이번 작품을 통해 크리처 장르물에 처음 도전한다.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 '보이스 2' 등에서 활약해온 이진욱은 모두가 조폭이라고 오해하는 전직 형사 편상욱 역을 맡았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언니'에서 끝장 액션을 선보였던 이시영은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인물인 서이경 역을 맡았다. 특수부대 출신의 전직 소방관 서이경은 남다른 판단력과 재빠른 전투기술로 괴물들과 거침없이 맞서며 역대급 카리스마를 발휘할 예정이다.

    '호텔 델루나' '18 어게인' 등을 통해 라이징 스타 이도현은 그린홈의 브레인 이은혁 역을 맡았다. 은혁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재난에 맞서 타고난 냉철함으로 그린홈 주민들을 이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괴물의 시점으로 그린홈 곳곳을 훑는 과감한 카메라 워킹과 괴물들의 포효가 담긴 생생한 사운드가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를 예고한다. 또한 집에 밀고 들어온 괴물과 맞닥뜨린 현수(송강)의 모습까지 엔딩에 담겨있어 그린홈에서 주민들이 괴물에 맞서 어떤 일을 겪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2020년 초대형 프로젝트 '스위트홈'은 오는 12월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