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학교 때부터 약물 중독"…래퍼 윤병호 마약 자수



문화 일반

    "중학교 때부터 약물 중독"…래퍼 윤병호 마약 자수

    윤병호라고 밝힌 네티즌 '양성' 나온 마약 검사 키트 사진 게시
    "마약 중독 숨긴 채 '고등래퍼' 출연…주변에 찢어지는 상처 안겨"
    "금단증상보다 괴로웠던 건 죄책감→자수…진심으로 죄송하다"

    (사진=SNS 캡처)

     

    래퍼 불리 다 바스타드(본명 윤병호‧20)로 추정되는 인물이 마약 투약 사실을 고백하고 경찰에 자수했다고 밝혔다.

    13일 자신을 불리 다 바스타드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SNS에 양성 반응이 나온 마약 검사 키트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2013년도에 기침약 성분의 코데인이라는 아편 계열 마약류부터 대마초와 스파이스 등 중학생 때부터 약물 중독이 심했다. 스스로 인지하지 못한 채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끊을 수 있다는 착각을 하고 '고등래퍼'에 출연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후 엘에스디(LSD)와 엑스터시, 코카인, 케타민 등등 갑자기 얻게 된 유명세는 혼란스러웠고 구할 수 있는 약물이란 약물들을 다 구해 필로폰과 헤로인, 펜타닐 등 너무 많은 마약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가족들에게마저 찢어지는 상처를 주게 됐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자수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고통스러운 죄책감 때문이었다.

    그는 "팔로(팔로알토) 형과 같이했었던 '갱생'이란 프로그램 이후로 마약들을 끊으며 끔찍한 통증과 금단증상을 겪었지만 제일 괴로웠던 건 제 잘못에 대한 죄책감을 마주하는 게 너무 고통스러웠다"며 "2020년 4월부터 지금까지 마약을 다 끊은 상태에서 죗값을 받기 위해 글라인더에 남아 있는 대마초를 피운 후 2020년 11월 11일 자수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변과 모발을 제출하고 소면에서 THC만 양성이 나왔고 혹시나 오래돼 나오지 않을 마약들도 처벌받기 위해 형사님께 증거사진들을 직접 내 손으로 보내드렸다"면서 "많은 신뢰를 잃은 것을 알고 있다. 지금껏 처음으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내 행동으로 인해 상처받으셨던 모든 분께 용서받을 수 없겠지만 진심으로 죄송하다. 모든 처벌을 받고 멋있는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현재 이 네티즌이 "사정상 시약 감시 결과 사진은 내려야 할 것 같다"며 본문은 삭제됐다. 그러나 윤병호의 공식 계정에 올라온 글이 아니라 여전히 진위여부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불리 다 바스타드는 엠넷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고, 올해 4월에는 래퍼 팔로알토와 함께 앨범 'THEY say'를 발매했다. 지난 3월에는 '공황장애에 시달리는 영 래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영상에 출연해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