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일대- STX에어로서비스, 산학협력 협약



대구

    경일대- STX에어로서비스, 산학협력 협약

    경일대와 STX에어로서비스 산학협력 협약실을 체결했다.(우측부터 정현태 총장, 권대혁 대표이사) (사진=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와 STX에어로서비스가 항공 운송 분야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항공 산업 관련 인적 자원 및 시설 교류 △학생 현장 실습 및 취업 지원 △객실 실습용 기자재 확보 관련 협력 △STX리조트 항공 안전 체험훈련장 활용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권대혁 STX에어로서비스 대표이사, 홍재표 산학부총장, 이종호 항공서비스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TX에어로서비스는 엔지니어링 R&D 기반을 중심으로 한 하이앤드 항공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서비스를 표방하며 2018년 설립된 STX의 자회사이다.

    현재 연간 약 1천억 원 규모의 전량 해외에 의존하는 착륙장치 오버홀이 주 사업이며, 기술관리·라인정비·부품정비 분야와 B777 기종을 이용한 항공안전 교육 사업에도 단계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항공 운송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TX에어로서비스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항공 운송과 관련된 현장 실습을 비롯한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 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