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주시 "신남방시장 뚫자"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경남

    진주시 "신남방시장 뚫자"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뉴스듣기

    진주 유망 중소기업 35개사 참가, 언택트 수출 판로 개척 도전

    진주시청 전경. (사진=자료사진)
    진주시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MBC컨벤션진주에서 '2020년 신남방 시장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신남방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주시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 35개사와 해외 바어어 27개사로 총 62개사가 참여한다.

    참가업체는 35개사로, 자동차·중장비 기계부품, 바이오, 화장품, 실크류 등 종합 품목을 대상으로 지난 9월 공모를 거쳐 신청한 업체 중 현지 바이어와의 매칭 결과에 따라 선정됐다.

    이번 상담회는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해 참가 수출 기업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신남방 지역 주요 5개국 바이어 간 1 대 1 화상 수출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참가업체 제품을 소개하는 e카탈로그를 제작해 상담 전 바이어에게 제공하며,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전문 통역을 지원하고 상담 종료 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샘플 해외배송(EMS) 비용 등 후속 지원대책도 마련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수출 기업들에게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가 또 다른 수출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