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안84 부동산 다룬 웹툰 두고 '진영 싸움'



문화 일반

    기안84 부동산 다룬 웹툰 두고 '진영 싸움'

    (사진=네이버 웹툰 '복학왕' 화면 캡처)

     

    집값 폭등 문제를 다룬 웹툰 작가 기안84 작품을 두고 누리꾼들이 진영을 나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6일 공개된 네이버 웹툰 '복학왕' 312화 '두더지' 2편을 통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조차 자가 유무, 집 크기 등에 따라 계급과 서열이 나뉘는 이야기로 부동산 폭등 현상을 비판했다.

    "한강이 보이는 마당 있는 주택은 몇 년 만에 몇 십 억이 올랐다고 한다" "다들 죽어라 출근하는 사이에 가만히 앉아서 평생 한 번 만져 볼까 말까 한 돈을 번 거야"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노동 의욕이 사라져" "이건 진짜 뭔가 잘못 된 거 아니냐?!" 등 해당 웹툰 속 대사도 이를 뒷받침한다.

    "20평대 아파트는 우리와 같이 갈 수 없어!"라는, 스스로 '로열 패밀리'라 지칭하는 초등학생 무리가 가난한 동급생을 따돌리는 광경을 지켜보던 한 교사는 "하기야 애들 욕할 것도 아니지. 임대 아파트네 뭐네 편 가른 건 어른들이니까"라고 꼬집는다.

    갑론을박 대상이 된 부분은 "가끔은 기가 막힌다. 이렇게 열심히 일해도 집 살 길은 보이지가 않는 게… 닿을 수도 없는 이야기 같은!!!"이라는 대사와 함께 보름달을 향해 손을 뻗는 장면이다.

    일각에서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달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을 가리킨다며 기안84가 현 정부 부동산 정책을 풍자했다고 해석한다.

    이에 따라 해당 웹툰 댓글창에서는 현 정부를 비판하는 목소리와 이를 다시 비판하는 의견으로 나뉘어 진영 싸움이 벌어지는 모양새다.

    다만 웹툰 등 창작물이 지닌, 우리네 모습을 성찰할 수 있도록 돕는 현실 풍자 역할에 방점을 찍은 댓글도 눈에 띈다.

    한 누리꾼은 "현실 반영이네. 부모들도 유치원에 '임대주택 받지 말아라' '그 아파트 애들하고 같은 반 되면 옮긴다' 난리도 아닌데"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 역시 "우리 동네에도 그런 일 있었다. 좋은 아파트 사는 애들만 모아서 생일파티하는데 한 애는 그냥 평범한 집 사는데 그 좋은 아파트 사는 아줌마가 집에 가라고 내보낸 적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