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수원 '중소기업 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



포항

    한수원 '중소기업 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

    규제개혁 기업민원에 대한 '협력기업 보호의지' 천명

    한수원이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갖고 있다(사진=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21일 경북 경주 본사에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차관급)과 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 협력중소기업인 ㈜나다, 태원인더스트리㈜, 와이피피㈜, ㈜에스에프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헌장의 취지와 기업민원 보호제도에 대한 내용 등 중소기업 권익보호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공유했다.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은 중소기업 옴부즈만의 '공공기관 기업활력시스템 구축방안'에 따라 마련됐다.

    기업현장의 규제와 어려움을 발굴하고 해소하는 과정에서 규제애로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함으로써 기업친화적 동반성장문화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수원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민원을 제기한 협력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불이익 및 차별을 철저하게 차단하고 소통‧신뢰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중소기업 옴부즈만과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규제애로 해소 등 정부정책 이행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기업민원 보호를 위반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수원 모든 구성원이 합심해 헌장을 준수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