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셀린 시아마 '성장 3부작'의 완성…'걸후드' 국내 개봉



영화

    셀린 시아마 '성장 3부작'의 완성…'걸후드' 국내 개봉

    11월 12일 개봉 확정…'워터 릴리스', '톰보이'를 잇는 성장 3부작의 완성
    세계 유수 16개 영화제 23개 부분 노미네이트
    '문라이트' 베리 젠킨스 감독 "자신만의 온전한 우주를 만드는 소녀들의 이야기"

    (사진=㈜블루라벨픽쳐스 제공)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신드롬과 함께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감독으로 떠오른 셀린 시아마의 성장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영화 '걸후드'가 오는 11월 12일로 개봉을 확정했다.

    셀린 시아마 성장 유니버스의 대미를 장식할 영화 '걸후드'는 집, 학교 어디에서도 목소리를 낼 수 없었던 마리엠이 운명처럼 세 친구를 만나 반짝이는 자신을 찾아 나서는 찬란한 성장담을 담아낸 작품이다.

    '걸후드'는 제67회 칸 영화제 감독주간 공식 초청을 비롯해 해외 유수 16개 영화제 23개 부문 노미네이트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성장 3부작 중 최고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것은 물론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전작들과는 달리 사회적 압력 속 소녀들의 서사로 다양성이 아닌 유일성을 강조하며, 사회 전반을 관통하는 보편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다.

    '문라이트'의 베리 젠킨스 감독은 "자신만의 온전한 우주를 만드는 소녀들의 이야기"라고 호평했으며, 외신들 역시 "이 시대 최고의 성장 영화"(인디와이어) "날 것의 격정적이고 에너제틱한 감정을 담아냈다"(가디언) "관객을 무장 해제시키는 매력"(인디펜던트 영국판) "경이로운 예술 작품"(할리우드 리포터) 등 영화를 극찬했다.

    역동적인 사회의 자화상을 오롯이 담아낸 셀린 시아마 감독의 시선이 담긴 '걸후드'는 오는 11월 12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