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 달서구의회 의원, 시민단체 고발 예고



대구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 달서구의회 의원, 시민단체 고발 예고

    달서구청·달서구의회(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달서구의회 의원들을 상대로 시민단체가 고발을 예고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10일 성명서를 통해 "달서구의회의 자정 노력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해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이 제기된 달서구의회 의원 4명을 사법당국에 고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의원들은 허위로 간담회를 열고 업무추진비를 사적 용도로 썼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지난 9일 열린 달서구의회 제2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을 받는 의원 4명 중 3명이 진정성 없는 사과와 변명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달서구의회 의원의 업무추진비 유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핵심은 허위로 간담회를 한다며 허위 공문을 작성하고 결제를 한 것"이라며 "그런데도 이들은 이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이 핵심과 책임이 빠져 있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또 이러한 발언은 면죄부를 받기 위한 과정이라며 의회 내 침묵의 카르텔을 확인했다고 꼬집었다.

    뿐만 아니라 달서구의회 하반기 윤권근 의장(국민의힘)이 이번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을 받는 당사자와 함께 지난달 19일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영상을 촬영한 제보자 색출에 나섰다는 의혹도 있다고 비판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하반기 의장단이 바뀌었음에도 여전히 무능력한 태도로 일관하는 윤 의장과 세금을 유용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죄질이 매우 불량해 지방의원 자질이 없다"며 고발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후 벌어지는 모든 책임은 달서구의회와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