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교육청,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권역별 이동상담실'



경남

    경남교육청,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권역별 이동상담실'

    8월 25일~28일까지…진주·김해·통영·거창교육지원청

    (자료사진=경남교육청 제공)

     

    경남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찾아가는 권역별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상담은 오후 1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권역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동상담실은 지역 학생·학부모들의 이동거리 최소화와 편의성을 고려해 지역을 찾아가 최신 진학정보와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5일은 진주교육지원청에서, 26일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27일은 통영교육지원청에서, 28일은 거창교육지원청에서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당 40분 동안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학생부 주요과목 내신 평균등급과 6월 모의평가 성적,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학생주문형 맞춤상담으로 진행된다.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의 자료를 지참하면 더욱 심도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별 진학정보와 2020학년도 합격·불합격 자료가 수록된 대입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다.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소속 교사들이 상담을 맡는다.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상담실 방역, 비접촉식 체온계를 이용한 체온 측정, 장갑착용, 상담공간 내의 거리두기, 상담교사와 학생 사이 가림막 설치, 상담교사의 마스크·페이스쉴드 착용으로 안전을 확보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이동상담실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9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평일에도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온라인·전화상담 등의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홍정희 교육과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초조한 마음으로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고3 학생·학부모에게 지역으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