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 철원·양구 밤사이 폭우…주민 대피령 잇따라



전국일반

    강원 철원·양구 밤사이 폭우…주민 대피령 잇따라

    • 2020-08-03 06:05

    통행제한 등 침수 피해도 잇따라…주민들 면사무소·마을회관 등 대피

    장맛비에 주택 덮친 토사(사진=연합뉴스)

     

    철원과 양구를 비롯한 강원 내륙지역에 3일 오전까지 집중 호우가 쏟아지면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다.

    강원도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철원군 서면 와수리의 주택에 빗물이 들이차고 양구군 방산면 송현리 460번 지방도로가 침수로 끊어지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특히 전날 오후부터 200㎜ 이상 비가 쏟아진 철원지역은 이날 오전 4시까지 50건 넘는 침수 피해가 접수됐다.

    이날 오전 3시 30분 동송읍 메뚜기교와 4시 30분부터 백마교의 범람위험으로 통행이 제한되고 있다.

    일부 지역은 하천 범람이 우려되면서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다.

    철원군은 이날 자정부터 재난문자를 통해 "와수천과 사곡천, 생창리 저지대는 범람과 침수 우려가 있으니 저지대 및 하천 주변 주민들은 마을회관(서면 와수리)과 근남면사무소(근남면 육단리)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달라"고 알렸다.

    양구군도 "해안면 성황천과 방산면 송현1교와 수입천 범람이 우려되니 주변 주민들은 면사무소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안내했다.

    날이 밝으면 피해가 더 드러날 가능성이 크다.

    한편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후까지 영서내륙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예보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2일 오후 4시 30분부터 이날 오전 4시 30분까지 내린 비의 양은 철원 외촌 241.5㎜, 철원 동송 216.5㎜, 철원 184.6㎜, 화천 상서 172㎜, 양구 방산 154㎜, 향로봉 145㎜ 등이다.

    이날 오후 3시까지 영서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 많은 곳은 10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교통사고와 축대·절개지 붕괴, 토사 유출, 산사태, 농경지와 지하차도, 저지대 침수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달라"며 "외출이나 위험지역 출입 등 야외활동을 자제해 인명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