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로나온책] '고난과 열정의 동행' 외



종교

    [새로나온책] '고난과 열정의 동행' 외


     


    ◇ 고난과 열정의 동행 / 한국YWCA연합회·한국YMCA전국연맹· 기독교방송·대한기독교서회 엮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교계연합기관이 공동으로 발행한 고난주간 묵상집 '고난과 열정의 동행'은 고난주간 7일과 부활절에 고난주간과 관련한 마가복음 말씀을 읽고, 묵상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QR코드를 통해 매일 관련 음악을 들으며 묵상하고, 묵상 중 깨달은 내용을 일기로 기록할 수 있도록 권한다.

     


    ◇ 초기 유대교와 예수 운동 / 프레더릭 j. 머피 지음 / 유선명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초기 유대교가 형성된 시기이자 예수와 초기 기독교가 유래한 사회문화적 배경이 되는 기원전 520년에서 기원후 70년까지의 기간을 일컫는 '제2성전기' 시대의 유대교와 역사적 예수의 상관관계를 제시하는 책 '초기 유대교와 예수 운동'이 출간됐다.

    책은 여러 고대문헌들을 토대로 유대교의 발흥과 핵심 사상들을 역사적 흐름에 따라 정리하며, 역사적 예수와 예수 운동, 초기 기독교를 '제2성전기' 유대교와의 연속성 안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기억하라, 네가 누구인지를 / 윌리엄 윌리몬 지음 / 정다운 옮김 / 비아 펴냄

    미국의 저명한 실천신학자 윌리엄 윌리몬 교수가 집필한 세례교육서 '기억하라, 네가 누구인지를'이 출간됐다.

    1980년에 최초 출간된 책은 미국에서만 70쇄를 찍을 만큼 세례 입문서로 인정 받아 왔다.

    책은 세례가 지닌 의미와 함께 세례를 통해 알 수 있는 그리스도교 신앙과 삶의 핵심을 설명하며, 유아세례의 문제와 재세례의 문제, 오순절 운동으로 제기된 '물 세례'와 '성령 세례'의 관계 문제 등 세례의 신학적인 문제들에 대해서도 답한다.

    각 장마다 소그룹으로 나눌 수 있는 여러 질문들이 함께 실렸다.

     


    ◇ 예수의 길 / 헨리 나우웬 지음 / 윤종석 옮김 / 두란노 펴냄

    20세기 대표적인 영성가 헨리 나우웬의 책 '예수의 길'이 발간됐다.

    책은 헨리 나우웬이 지난 1985년 사순절 기간에 한 교회에서 했던 여섯 번의 강연을 엮은 것으로, '불안의 시대를 사는 법'을 주제로 하고 있다.

    책은 그리스도인의 소명과 목적, 두려움과 소망에 대해 풀어내며, 어수선한 시대 가운데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따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